이 가이드의 첫 번째 부분을 따라해 본다면 S3에 Create React App을 배포하고 CloudFront를 CDN으로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Route 53을 사용하여 도메인을 구성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도메인의 www 버전을 구성했으며 다른 S3 및 CloudFront 배포가 필요했습니다. 이 과정은 다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다음 챕터들에서 우리는 배포를 자동화하기 위해 Netlify라는 서비스를 사용하려고합니다. Serverless 백앤드 API와 조금 비슷합니다. Git에 변경 사항을 적용할 때 React 앱을 배포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그러나 백엔드 및 프론트엔드 배포를 구성하는 방식에는 몇 가지 미묘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1. Netlify는 인프라에서 React 앱을 호스팅합니다. 서버리스 백엔드 API의 경우 AWS 계정에서 호스팅합니다.

  2. master 브랜치로 푸시 된 변경 사항은 React 앱의 운영 버전을 업데이트합니다. 즉, 백엔드와는 약간 다른 과정들을 사용해야합니다. 대부분의 개발 작업을 수행할 별도의 브랜치를 사용할 것이고 일단 운영을 업데이트할 준비가되면 마스터에 푸시하기만 하면됩니다.

백엔드와 마찬가지로 Travis CI 또는 Circle CI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설정이 조금 더 많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른 장에서 설명하겠습니다.